남북문제 해결의 비방
상태바
남북문제 해결의 비방
  • 관리자
  • 승인 2018.06.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문제해결의비방.jpg

남북통일은 강대국 볼모를 벗어나는 일이요. 국운을 무한 열어가는 길이요.

온 민족의 화합단결을 도모하는 일이요. 국제사회를 선도할 일원이 되는 길이다.

1. 남북내왕의 물꼬를 트는 일이, 남북통일의 물꼬를 트는 일이다.


2. 상대가 가장 어려울 때, 상대 인심을 사기 제일 쉬운 때이다.


3. 어려움에 처한 상대를 극단적 코너로까지 몰아붙이면, 사생결단의 자살테러 상황이 올 수도 있다.


4. 상대가 어려울수록 그 때가 평화적 합의 통일을 쉽게 이끌어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기회를 놓치는 것은 지혜가 아니다.


5. 한 사람도 다치지 않으면서 모두 만족한 합의통일이 제일 수월한 통일방식이요. 부작용도 없는 민족대동화합의 은혜 충만한 통일이 될 것이다.


6. 모두 다 살려내는 합의통일만 성공시킨다면 민족 대단결은 절로 절로 이루어질 것이요. 우리 민족의 자긍심은 하늘을 찌를 것이며, 세계 모든 인류의 찬사가 쏟아질 것이다.


7. 따라서 그 동안 우리민족의 미성숙이 빚은 역사 속 모든 갈등과 상극의 기운이 일시에 소멸하고, 일본과의 불행했던 과거사도 당당히 깨끗하게 청산 선언 하면서 무한 국운을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


8. 설령 무력통일이나 흡수통일을 할 수 있을지라도, 이를 놓고 합의통일로 나아가는 것이 더 지혜롭고 더 성숙한 모습이며, 통일비용도 제일 최소화 하는 방식이 될 것이다.


9. 합의는 “1국 2내각 2체제의 정부 탄생”방안과 “통일헌법 합의로 남북 총선·대선을 통한 통일정부 탄생”의 두 가지 방안이 있으니 여기에 합의 못 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오해가 있을 수 있으나 이 방안이 가장 합리적이고, 가장 현명한 방안임을 설득해 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