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운 행복을 찾아서
상태바
참다운 행복을 찾아서
  • 관리자
  • 승인 2016.03.04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림교당 겨울청년훈련


신림교당(교무 김현국, 한여주, 유지영)은‘나와 행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2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익산성지 상주선원에서 겨울청년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좌선과 강연, 헌배, 마음공부 등을 통해 원불교 교법과 자연스럽게 친숙해지고 법과 정이 어우러지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실시됐다.



성지순례를 통해 초기 교단사를 배우며 소태산 대종사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요가를 통해 심신을 깨우치고 헌배와 좌선의 방법을 실습하며 교법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행됐다.


권진희 교도는“요가를 통해 다시 심신이 맑아지고,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헌배 한 동작마다 집중하자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 바쁘고 많은 경계가 있는 직장인들에게 반드시 이런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일기와 회화를 통해 심신작용을 처리하는 법을 배우고, 자신들 스스로 마음과 감정에 대해 정리할 수 있는 시간들이 마련됐다.


다음날에는 문답감정과 강평을 통해 7분 동안 서로 강연을 펼치며 교법생활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해제식에서 권세원 교도는“훈련을 통하여 감사함을 많이 느꼈다. 스스로에 대해 잘 살펴볼 수 있었고, 수양을 통해 몸과 마음이 정화된 것 같아서 좋았다. 앞으로 일기, 유무념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감상담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