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을 기르는 곳
상태바
‘주인을 기르는 곳
  • 관리자
  • 승인 2016.03.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불교 리더십 스쿨 봄학기 개강


3월 5일(토), 청소년국(국장 최규선)에서 주관하고 원불교대학생연합회(회장 양문선)와 행아웃교화단이 주최하는 원기101년 원불교 대학생 리더십 스쿨(이하 리더십 스쿨)이 개강했다. 행아웃교화단의 김민수 총단장과 조세웅 교도(둔산교당), 조윤후 교도(성동교당)가 TA(Team Advisor)로
서 신입생들을 이끈다.



리더십 스쿨을 응원하기 위해 최규선 국장과 준덕 교무(청소년국), 오세웅 원불교청년회장이 행아웃교화단을 찾아 6명의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신입생들은 입학식과 더불어 협동심과 소통능력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과정활동을 수행했다. 또한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를 논의하며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를 겨냥한 교화사업에 주제 초점을 맞췄다.



최규선 국장은“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고, 평가하고! 스스로라는 것이 굉장히 의미가 크다”며“이곳이 뿌리가 되어 교단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한 씨앗이 될 수 있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날 수업에 참가한 김도현 학생(김제교당)은 “선방에 갔다 온 후 마음에 변화가 생겼는지 새로운 연을 만들고 싶어 리더십 스쿨에 지원하고 싶었지만, 교통문제가 걸려 선뜻 신청하지 못했었다. 그러나 이번 리더십 스쿨부터 지방 교도 교통비 지원 정책이 생겨나 교무님과의 상담을 통해 수업을 듣게 됐다”며 지원이유를 말했다.



한다익 학생(화곡교당)은“막상 시작해보니 단순한 교리공부 이상의 의미를 가진 프로그램이었다. 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한다는 것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되었다”며 “앞으로 10주간 많이 배우고 느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삼각지역 원불교 시민사회 네트워크 회의실에서 펼쳐지는 이번 리더십 스쿨 수업은 매 주 토요일, 11주간 진행된다.



문의 : 원불교전국대학생연합회 070-7011-4166
행아웃 교화단 010-4124-44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