넋이라도 돌아오소서
상태바
넋이라도 돌아오소서
  • 관리자
  • 승인 2016.03.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씨네, 영화‘귀향’단체관람


3월 10일(목), 원불교시민사회네트워크(이하 원씨네)가 연대의 출발 신호탄으로 서울극장 인디스페이스에서 영화‘귀향’을 단체 관람했다.



영화‘귀향’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강일출 할머니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 졌으며, 조정래 감독은 14년 동안 제작비의 어려움으로 개봉하지 못 하다가 올해 영화를 상영할 수 있었다.



이번 영화단체관람은,‘ 위안부 문제 합의무효를 위한 정부행동 대표자 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원씨네가 원불교 인권위원회의 주관으로 그 뜻을 함께 했다. 상영관은 관람객들의 울분과 탄식이 뒤섞여, 관람 내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모인 60여 명의 사람들은 후불제로 진행된 관람료에 아낌없는 성금을 내놓으며, 모아진 120여 만원의 성금 중 대관료를 제외한 금액인 80여 만원이‘정의기억재단’으
로 기부됐다. 위안부 피해자를 지원하고 소녀상 건립 및 추모사업 등을 설립목적으로 추진 중인‘정의기억재단’에 기부된 후원금은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지수인 원불교인권위원회 사무처장은“원씨네의 출발선상에서 이런 좋은 행사를 열수 있게 되어 뜻 깊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관람하고, 우리의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