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싶어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상태바
알고싶어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 관리자
  • 승인 2016.04.01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울안신문·원불교100년기념성업회 공동 기획┃「간다 간다, 개벽이가 간다」⑬
D-34일 앞으로 다가온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7가지를 미리 살펴보면서 준비해본다.
# 문자, 카카오톡으로초대장을 보내주세요.
교구별 교화단 회화를 통해 나온 교도들의 많은 바람중 하나는 초대하고 싶은 법연들에게 보낼 초대장 제작이었다. 봉행위원회는 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문자 등으로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는 웹초대장을 제작하였다.
주소는 'http://dalpeng.com/won100sotaesan'로 링크를 보내면 기념대회의 사진과 동영상 및 개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웹초대장 이외에도 출력물로 사용 가능한 초대장도 이미 배포되었으며 디자인은 원불교 홈페이지 백주년기념대회 관련 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 교구별차량비표, 피켓을 준비하여 출발부터 교당을 표시 해주세요.
5만여 명이 앉게 되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이 교구별로 구별될 수 있도록 각 교구별 색도 확정됐다. 교구별 차량비표, 피켓 디자인은 4월 첫째 주 기념대회 자료실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교구에서 제작하여 사전 배포할 예정이며, 5월 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입장하면 교통부터 좌석까지'처처불상 적공뱅크단(자원봉사단)'이 안내할 예정이다.
# 잃어버리지마세요. 개벽삼총사 모자를 꼭 쓰고 오세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의 스타가 된 개벽삼총사를 모자 디자인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탑승부터 하차, 이동시에 착용하는 '개벽삼총사 모자' 하나만으로도 기념대회에 참석하는 5만여 명의 교도가 걸어 다니는 홍보맨이 될 것이다. 모자는 기념대회 4월 둘째 주까지 교구로 배포할 예정이다.
# 걱정하지마세요. 현장감을 담은 상세한 안내 영상을 배포합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은 지하 1층, 지상 6층의 건물로 축구 전용 경기장으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다. 첫 방문 시 익숙하지 않아 생길 수 있는 두려움과 걱정을 해소하기 위하여 봉행위원회에서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내용을 포함한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대한 주차, 좌석, 동선, 화장실 등의 상세 안내를 담은 영상물을 제작하고 있다.
안내영상을 이동시 버스 안에서 혹은 그전에 시청할 수 있도록 기념대회 4월 셋째주까지 교구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내영상은 홈페이지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개벽의발걸음'대중교통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오세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봉행위원회의 교통안전팀에서는 휴게소 병목 현상 예방을 위하여 지역별로 도로를 분산하며, 원거리 교구의 입퇴장을 배려한 좌석 및 주차계획을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다. 기차를 이용하는 교도들을 위하여 순환버스 또한 경기장 근거리에 준비 중이다. 승용차는 주차할 수 없으니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 교구, 교당별좌석배치의 기준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봉행위원회 의식진행팀에서는 해외교구, 원거리교구의 기차 이동시간 및 차량 탑승 계획을 고려하여 교구별로 좌석을 배치하고 있다. 교구별 배정이 확정이 되면 교구 사무국에서 교당별 인원에 따른 좌석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 응급시를 대비하여 구급차와 의료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발생 가능한 위급환자를 위하여 원광대부속병원의 구급차와 의료진이 상시 대기하며 119구급대원 및 '처처불상 적공뱅크단(자원봉사자)'들이 교도들의 안전을 위하여 경기장 곳곳에 배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