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기댈 수 있는 청운회원들
상태바
서로 기댈 수 있는 청운회원들
  • 관리자
  • 승인 2016.01.02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 여청식 / 서울교구 청운회장


원기101년을 맞이합니다. 원기100년을 모두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기대와 열망이 크면, 큰 만큼 실망도 크다는 데 원기101년을 어떻게 맞이하셨는지요? 대종사님 수첩에서 자신의 이름이 적힌 것을 확인하셨습니까?


원기100년에는 100가지 교단의 모순들이 다양한 형태로 드러났던 한 해이고 원기101년에는 산재한 많은 모순들을 서로가 잘 소통해서 교단적으로 슬기롭게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원기101년 5월 1일에 열리는 100주년기념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청운회도 함께 노력해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울러 100년기념관 건립에도 힘을 보태어야 할 것입니다.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시민 육성을 목적으로 인성교육진흥법이 국회를 통과하여 2015년 7월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인성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심 등이 인성교육의 핵심가치이며 이를 지속적으로 내면화하고 습관의 변화를 불러오게 하는 방법으로 원불교의 마음공부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성교육과 원불교 마음공부를 접목시킬 수 있다면 우리의 마음공부를 대사회적으로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서울청운회도 인성교육에 관심을 갖고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원기101년에는 서로 기댈 수 있는 청운회원들이 되고, 원불교인으로서 내적인 자부심을 키워 나가고, 늘 대종사님을 비롯한 스승님들을 가슴에 모시고 건강하게 사는 행복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