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이루어 드립니다
상태바
소원을 이루어 드립니다
  • 관리자
  • 승인 2016.02.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포토에세이



대종사 말씀하시기를“몸과 마음을 재계(齋戒)하고 법신불을 향하여 각기 소원을 세운 후 일체사념을 제거하고, 선정(禪定)에 들든지 또는 염불(念佛)과 송경(誦經)을 하든지 혹은 주문(呪文) 등을 외어 일심으로 정성을 올리면 결국 소원을 이루는 동시에 큰 위력이 나타나 악도중생을 제도할 능력과 백천 사마(邪魔)라도 귀순시킬 능력까지 있을 것이니, 이렇게 하기로 하면 일백 골절이 다 힘이 쓰이고 일천 정성이 다 사무쳐야 되나니라.”



(대종경 교의품 16장)



대종사님께서는몸과마음을가지런히하고소원을확고하게세운후, 온몸의뼈마디가뻐근할정도의 끊임없는정성을다하면소원을 이룰수있다고말씀하십니다. 지극히당연한말씀이지만 여전히 실행은어려운당부입니다.


어느해인가지리산천왕봉에서하루밤을보낸적이있었습니다. 하늘에는그야말로별이쏟아지고있었습니다. 일행중누군가 “별똥별을 보고소원을빌면이루어진다”고 말한 순간부터 경쟁적으로 별똥별을 찾느라 애를 썼습니다.


순간 한 감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찰나간에떨어지는 별똥별을 보고서 곧바로 떠오르는 소원이 있다면 이 얼마나 오롯한 간절함일까?’그 정도는 되어야 하늘도 감동해서 그 바람을 돌아보지 않을까요?


신년하례를 위해 총부를 방문하니 기념관벽에는 많은 교도들이 적어 걸어둔 소원지가 가득했습니다. 각자 크고, 작은 소원주머니를 마음속에 품고 먼길을 마다하지 않고 성지를 방문한 이들에게사은님의 아낌없는 축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빌어보았습니다.


글·사진 : 박대성 교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