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학원·원광보건대
상태바
원광학원·원광보건대
  • 관리자
  • 승인 2016.02.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러시아 민족우호대와 협약체결



원광학원(이사장 신명국) 및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5일(월) 러시아 민족우호대학교와 의료건강 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보건대학교 멀티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학원 신명국 이사장(사진 앞줄 중앙),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앞줄 중앙 우측), 러시아 민족우호대학교 의과대학 총장 아브라모프 알렉세이 유리예비치(앞줄 중앙 좌측),의과대학 학장 오구르쪼프 빠벨 페트로비치, 니아르메딕 발전 이사 네스테렌코 세르게이 블라디미르비치(뒷줄 좌측 세번째) 등 각 기관 주요인사가 참석, 한국과 러시아의 의료ㆍ건강 서비스 및 미용피부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하는데 상호 합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의료 건강·미용피부 관련 공동 연구 및 연구진의 교환 프로그램 △ 학술 자료의 출간과 번역 △ 학술 컴퍼런스 및 심포지움의 공동 개최 등이다.



원광학원 및 원광보건대학교 측은 본 협약을 시작으로 러시아와 함께 우수한 의료·복지·관광산업 인력 및 학술 교 류를 추진함으로써 민족우호대학교의 미용피부과, 한의학과 공동 개설과 재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한편, 원광여행사 등 학교기업을 활용한 의료관광과 교육 및 의료 산업 전반에 걸친 사업영역을 크게 확충해 나갈 전망이다.


김인종 총장은 “우리대학의 특화된 고등직업교육체제와 글로윙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전문 직업인 양성시스템을 해외 협력 기관에 수출, 고등교육 분야에서의 한류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