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피어나는 김장나눔
상태바
봄꽃 피어나는 김장나눔
  • 관리자
  • 승인 2016.06.30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

ss.jpg

번동5단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현득)에서 3월 30일(수),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봄꽃 피어나는 김장나눔잔치'를 진행했다. 행사를 위해 지역주민 마을리더 활동가, 의용 소방서 봉사자, 북부수도사업소 봉사자 등 70여 명이 동참하며 뜻을 함께했다.

이번 김치나눔행사에서는 5kg의 김치를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봉사단체 등 500세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더구나, 이번에 선정된 가구들은 지역주민 마을리더 활동가들이 직접 주변을 살펴 어려운 이웃들을 선정하고, 배달하면서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봄꽃 피어나는 김장나눔잔치'를 위해 복지관의 이용자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은 기부와 더불어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하여 따뜻한 봄날 은혜의 꽃이 피어났다.

김현득 관장은“이번에 처음 실시된 '봄꽃, 피어나는 김장나눔'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가을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치가 넘쳐나지만 봄철이 되면, 김치가 떨어지고, 맛이 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이번 김치나눔행사가 더 의미가 깊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김치의 양념에는 특별양념이 들어간다. 바로 사랑과 정성의 엑기스인 주민들의 마음이다. 이러한 은혜로운 마음은 김치 속에 어느 재료와도 비교할 수 없는 것들이기 때문에 더 맛있는 김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인사
를 전했다.

이번 행사에 발 벗고 나선 김태자(번동복지위원회 부위원장)씨는 “봄김장나눔잔치는 이전에 없었던 일이다. 이번 김장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십시일반으로 수익금을 마련했다. 또한 여러 방면에서 사람들이 큰 도움을 주었다. 혼자서는 절대 하지 못할 일들을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해내고 있는 것이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잘 되어 이러한 나눔의 행사들이 확산되어 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