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상태바
미리 보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 관리자
  • 승인 2016.07.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986본문.jpg
크기변환_986본문2.jpg

5월 1일(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전국 교구별 좌석이 확정됐다.

서울교구의 경우 좌석은 북문방향 전체와 서문방향 일부(여의도, 원남, 서울지구)로 배정됐다. 행사에 참석하는 서울교구 교도들은 북문 1번과 5번 출입구를 통해 입장하게 된다.

당일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식전행사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날 경기장 내에서도 식사는 가능하나, 공간이 협소하므로 북문입구 공원, 북문 2층, 동문 화랑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서울교구의 경우 식사는 늦게 도착하는 다른교구의 편의를 위해 11시 30분까지 마치고, 쓰레기는 봉투나 박스 등을 이용한 곳에 모아두면 된다.

기념품은 1번 게이트에서 교당별 책임자가 교구별 접수대에서 수령하며, 기념품은 대회 참석자에 한하여 지급한다. 날씨에 대비한 모자는 사전에 각 교구별 공식 색깔을 달리하여 지급되며, 서울교구 공식 색깔은 노란색으로 모자 및 버스 주차장 표식, 피켓도 노란색이다. 또한 경기인천, 중앙교구도 같은 노란색을 사용한다.

기념대회를 마친 후 대중교통을 이용한 교도는 바로 퇴장이 가능하며, 버스를 이용하여 참석한 교도들은 오후 5시 30분 경 안내방송에 따라 퇴장이 가능하며, 버스를 이용하여 참석한 교도들은 오후 5시 30분 경 안내방송에 따라 퇴장하면 된다.

전국 각 교구마다 주차장 구역이 상이하므로 기념대회 봉행위원회에서 사전에 발송한 표식을 차량 조수석 하단에 부착하여 밖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주차요원의 안내에 따라 이동해야 한다.

서울, 경기인천, 중앙 교구에서 버스로 참석한 교도들은 경기장 서문에서 하차하며, 대회를 마친 후에 난지천주차장에서 승차하면 된다. 당일 경기장 인근은 기념대회 및 휴일에 벌어지는 각종 행사로 인해 큰 혼잡이 예상되므로 지정된 장소 이외에는 승하차가 전면 금지되며, 원칙적으로 승용차 이용도 불가능하다.

또한 행사 당일 만일의 경우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와 응급환자 구호를 위하여 의료팀을 운영한다.

북문, 남문에 구급차가 대기하고 있으며, 환자가 생길 경우 북문, 남문 출입구로 이동하면 된다. 경기장 내에도 일곱 군데에 간단한 응급처치를 위한 의료전단팀이 대기중이므로, 환자 발생 시 가까운 곳의 의료팀을 찾으면 된다. 좌석배치와 주차배치는 현황을 확대하여 최종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