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개벽의 선두도량
상태바
정신개벽의 선두도량
  • 관리자
  • 승인 2016.07.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국제마음훈련원 준공 개원식

986본문.jpg

영광 국제마음훈련원(원장 남궁성) 준공식이 7일(목) 1천여 명의 재가·출가와 내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영산성지가 인접한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1840에 자리 잡은 국제마음훈련원은 대지면적 22,297㎡, 건축면적 2,886.64㎡, 연면적 6,679.17㎡에 교육연구 시설로 신축됐다.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객실, 식당, 강당, 선실, 강의실, 회화실, 도서관, 홍보실을 갖춰 200여 명을 수용 가능하다.
경산 종법사는 김인경 수위단 상임중앙단원을 통해 “오늘이 거룩한 봉불의 기연으로 각자의 마음속에 저 둥근 일원상 진리가 내재해 있음을 알아 텅비고 고요한 그 마음에 계합하는 대자유인이 되고, 대지혜인, 대자비불이 될 때까지 꾸준히 적공하길 바란다”고 경축했다.

한은숙 교정원장은 설법을 통해 “이곳은 소태산 대종사가 탄생한 곳이며, 대각을 이룬 곳이다. 성자의 혼과 창립정신이 여린 이곳에 국제마음훈련원이 개원하게 됨은 참으로 영광스런 일”이라고 전했다.

식전공연에는 타악 그룹 '아퀴'와 김금희 명창의 축하공연이 함께했다. 내빈으로는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실 박승호 행정관,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종무실장, 김영선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이개호 국회의원, 김준성 영광군수, 김상철 영광경찰서장 등이 참석했다.

시상에는 교정원장 표창에 (재)국제마음훈련원 곽계환 법인 상임이사, 감사패는 경영위치 김승회 대표, 해평선 나석운 대표, 길건축 이길환 대표가 표창을 받았다.
한편 영광 국제마음훈련원의 총 공사비는 176억 원 가운데 국비 88억 원, 지방비 44억 원, 자부담 44억 원이 소요됐다. 국제마음훈련원 설계작은 원기98년에 국제공공디자인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