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청년]성숙해지는 시간
상태바
[요즘 청년]성숙해지는 시간
  • 관리자
  • 승인 2016.08.2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원 교도(리더십스쿨 2기 수료생, 원애드, 중곡교당)

요즘청년.jpg


안녕하세요? 이번 원불교 리더십스쿨 2기 수료생이며 올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에 입학한 홍성원입니다. 겨울과 봄의 경계선인 3월 5일부터 시작해서 5월의 끝자락까지 길다하면 길고 짧다하면 짧은 리더십스쿨이 끝났습니다.
고향이었던 대전을 떠나 설레는 마음을 안고 서울로 온 저는 객지생활을 처음 하면서 새 학기가 시작되기도 전에 약간의 혼란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신앙수행을 통해 일주일에 한 번은 마음공부를 하고 공부 이외에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배우고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리더십스쿨 홍보 포스터만 보고 친구들을 만나 재미있겠다는 생각에 바로 신청서를 써서 냈습니다.
허나 리더십스쿨 첫 날, 다음 달에 할 프로젝트를 직접 구성해 보라는 말에 무척이나 당황하였습니다. 첫날부터 '내가 너무 가볍기만 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무모해보이지만 신촌 '차 없는 거리'에서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홍보 플래시몹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플래시몹을 준비하는 동안 선배들과 시나리오와 연출을 짜고 합창단도 섭외하며 버스킹 공연 등을 계획하였습니다. 다같이 모여 안무 연습도 하고 홍보 팜플렛 제작도 하며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일을 계획할 때 어떤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경험과 나아가 거리에서 무대를 펼치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됐습니다. 또한 TA(Team Advisor)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리더십스쿨은 수강생들이 직접 기획하는 프로젝트도 있지만 격주로 교무님들께 교리를 배우는 시간과 사회에서 교법을 적용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강연시간이 있었습니다.
리더십스쿨을 통해 배운 것들은 저를 한층 더 성숙하게 만들고 저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도록 노력하게 만들었으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했습니다. 또 소중한 법연도 만나게 됐습니다.
인생의 중요한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리더십스쿨, 11주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TA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그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을 본받아 저도 더욱 공부하여 원대연 후배들에게 이처럼 베풀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앞으로 제가 원불교를 위해 해야하는 일이 무엇인지 잘 알고 저를 위해 노력해 주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저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셨던 모든 분들에게 큰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