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4차 산업혁명, 새로운 미래의 물결
상태바
[신간소개] 4차 산업혁명, 새로운 미래의 물결
  • 관리자
  • 승인 2016.08.29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4본문.jpg

남유선(대관, 강남교당), 김인숙 교수가 함께한 '4차 산업혁명, 새로운 미래의 물결'이 출간됐다. 이 책은 경제 생태계와 삶을 송두리째 바꿀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하며, 그 해답을 독일의 치밀한 4차 산업혁명을 통해 나아갈 전략과 방법을 찾는다. 또한 저자들은 4차 산업혁명의 진원지인 독일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가와 기업 및 경제주체의 생생한 현장 상황을 토대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기업들이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해 작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가리키는 말로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산업혁명을 말한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은 국가의 장벽을 넘어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4차 산업혁명을 통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생산 시스템 구축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패러다임과 시스템, 플랫폼으로 진행되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답하고, 대응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이 책은 그러한 면에서 경제주체들의 의사소통을 통해 치밀하게 준비하고 있는 독일, 세계 산업계의 지도적 위치를 계속 점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는 독일의 생생한 모습을 통해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호이테북스, 1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