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의 사다리를 타고 오르다
상태바
법의 사다리를 타고 오르다
  • 관리자
  • 승인 2016.08.31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당 예비 법강항마위 훈련

서울기사.jpg

서울교당(교무 박성연, 이성오, 김상은)은 7월 16일(토)~17일(일), 이틀간 예비 법강항마위를 대상한 훈련을 교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결제식을 시작으로 황도국 서울교구장의 예비 법강항마위 공부표준에 관한 주제 강의와 박성연 교무의 법위사정 규정안내 및 질의응답 및 공부 표준회화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황도국 교구장은 삼십 계문과 법위등급을 중심으로 예비 법강항마위로써 어떤 공부 표준으로 나아가야하는지 단계별로 밝혔다. “예비 법강항마위로써 앞으로 생활 속에서 신앙과 수행의 일과를 표준 잡아 공부해 나가야 하며, 유무념과 의두 성리로써 체를 잡는 공부를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법위사정 규정안내 시간에는 교도법위사정규정에 근거하여, 사정기준, 사정절차, 사정기간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본인법위향상 훈련 점검표, 교도법위기초조사서, 공부실적서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박성연 교무는 해제식 설교를 통해 “법위등급을 통하여 자기 공부정도를 정확히 점검하여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갈 수 있도록 공부 표준과 목표를 정하여 정진적공하자. 또한 법위 사전은 결국 진리가 하는 것이니, 진리에 맡기고 우리는 성불제중의 서원을 이루어 가도록 같이 공부해 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