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각성존圓覺聖尊 소태산少太山과 다시개벽開闢
상태바
원각성존圓覺聖尊 소태산少太山과 다시개벽開闢
  • 관리자
  • 승인 2016.08.31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씨네 학당

원씨네학당.jpg

초기 교단의 사료를 완독하여 더불어 읽고 새기어 펼치자는 뜻으로 시작된'원각성존 소태산과 다시 개벽'이라는 주제로 원씨네 학당이 주최하는 공부모임이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원불교 교고총간 1-3권, 불법연구회 창건사, 원각성존소태산대종사비명병서, 불법연구회 기관지(월말통신, 월보, 회보)등 초기 교단의 사료를 완독, 소태산 대종사의 발자취를 따라 초기 교단에 대한 공부가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2시 - 5시), 저녁(7시- 9시 30분)에 열리는 원씨네 학당 공부모임은 오후반 장석준 교무(화정교당), 저녁반 김선명 교무(시민사회네트워크)를 필두도 진행된다.
7월 14일(목) 저녁에는 원각성존소태산대종사비명병서(圓覺聖尊少太山大宗師碑銘竝序) 에 대한 공부가 사직교당에서 열렸다.
원기38년 4월 26일 소태산대종사성비는 정산종사가 짓고 서예가 강암 송성용 선생이 쓴 비문으로 대종사를 주세불로, 원불교를 주세회상으로 천명하고자 건립됐다. 비명병서에는 대종사의 출세기연을 밝힌 기연장(機緣章), 대각의 행장을 밝힌 행유장(行有章), 회상을 세우신 과정을 밝힌 건교장(建敎章), 전법장(傳法章), 총표장(總表章)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각성존 소태산 대종사비는 주세불 세상의 깨달음의 과정과 대각의 과정 교단의 창립과정 등을 적혀 있으며 소태산 대종사의 생애와 선진들의 노고가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지난 6주간 불법연구회 창건사와 대종사비문의 공부를 마친 원씨네 학당은 21일(목)부터 월말통신을 공부하고 있다. 월말통신(1호~3호) 도서는 원씨네 학당에서 구입 가능하다.

문의 : 김선명 교무 010-9041-9149 (가격 1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