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태산·개벽·적공·천도’
상태바
‘소태산·개벽·적공·천도’
  • 관리자
  • 승인 2016.10.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의 감동을 담은「화보집」·「기록집 출간」

1008본문.jpg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이하 기념대회)의 감동이 고스란히 담긴 화보집과 기록집이『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라는 제목으로 출간됐다.
2016년 5월, 전 교도의 함성속에 함께한 기념대회의 행사 기록을 담은 화보집과 기념대회가 만들어준 은혜로운 순간들, 마음을 담은 이야기, 과정의 기록과 구조 그리고 맥락들을 기록집에 담아 재구성했다.
화보집에는 한울안신문을 포함한 공동취재단과 함께 황헌만, 장명확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한 4만 2천여 장의 사진들 가운데 엄선한 260여 장의 사진을 본문에 실었다. 부록에는 기념대회를 1년여 간 준비해 온 기록 사진, 기념대회 참가자 인증샷 등 490여 장의 사진을 포함하여 총 750여 컷을 담았다.
날짜별, 행사별로 핵심적인 장면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대한민국 근·현대 100년 해원·상생·치유·화합의 특별천도재 등 주요 행사와 연계된 원불교 법문과 기도문을 담았다.
일제강점기에 태동하여 우리나라 4대 종교로 성장한 원불교가 원불교100주년을 맞아 생명이 존중되는 평화의 세상을 기원하며 두 손을 모은 5만여 교도들과 함께한 사진들을 골랐다.
화보집은 사진과 20여 개의 법문, 50여 개의 핵심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방법으로 원불교 교법과 세상을 향한 종교의 본의를 보다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중적인 판형과 가독성이 용이한 편집으로 리듬감 있게 이미지를 배치했다. 독특한 북케이스로 심미성과 내구성을 제고하고, 180도 이상으로 책을 펼쳐도 무리가 없는 PUR제본으로 이용자의 펼침성을 높였다. 큼직한 사진 엽서 2매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원음방송 TV가 촬영·제작한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특집 동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를 함께 싣고 있다.
기록집은 원불교 교법과 세상을 향한 종교의 본의를 보다 쉽고 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가독성이 용이한 판형과 편집으로 디자인했으며, 독특한 북케이스로 심미성과 내구성을 제고하였다. 친환경 콩기름 인쇄, 100주년기념대회개벽삼총사 캐릭터와 법문으로 구성된 책갈피 1매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성업회 측은 “화보집과 기록집이 하나의 세계, 은혜의 세상을 향한 사명을 확인하고, 세상의 아픔을 함께 하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는 감응(感應)의 만남으로 더 나아가 원불교 역사 기록물이 되어 새 세상을 여는 둥근 빛이 되기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다.
화보집과 기록집은 전국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원불교100년기념성업회 刊
화보집(32,000원), 기록집(1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