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주민을 회유·분열시키지 말라
상태바
정부는 주민을 회유·분열시키지 말라
  • 관리자
  • 승인 2017.08.26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드 추가배치 반대 4차 범국민 평화행동

4차범국민대회.jpg

19일(토) 성주성지가 위치한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에서 정부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추가 배치에 반대하는 4차 범국민 평화행동이 열렸다.


평화행동에 참석한 시민 800여명은 결의문을 통해 “정부는 기만적인 전자파 측정과 토론회를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주민들을 회유·분열시키고 있다”라며 “북한의 ICBM 시험 발사를 핑계로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배치를 발표해 사드 대못 박기에 나섰다. 이 모든 일은 적폐청산을 염원하는 촛불에 대한 배신이고 절차적 정당성을 스스로 어기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에 사드 원점재검토를 통한 사드 배치 철회를 강력히 요구한다. 사드장비 추가 배치에 나설 경우 우리는 사무여한(死無餘限)의 자세로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종경 사드배치반대 김천시민대책위 공동위원장은 “국방부는 사드 배치를 전제한 주민 공청회를 열려고 하며 주민을 지역 이기주의로 몰아간다. 문재인 정부는 촛불 혁명의 정신을 기억하는가”라며 “적폐를 답습할 것인지 청산할 것인지 결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무여한 평화결사단장인 김선명 교무는 “8월 21일 법인절은 소태산 교조 아홉 제자의 사무여한 정신으로 창생을 위해 목숨 바치겠다는 염원이 진리로 인정받은 날”이라며 “창생을 위해 기도한 아홉 제자의 정신으로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다. 사무여한 정신으로 불법사드를 맨 앞에서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함께한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추가 배치보다 시급한 일은 한반도 평화 정세를 주도하는 일이다. 사드 전자파가 유해한지 검증하는 것 보다 지난 정부의 국정농단세력이 어떻게 사드배치를 추진 했는지 밝히는 일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종희 사드배치철회 성주초전투쟁위원장은 최근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가 6개 단체 대책회의를 빠져나간 것에 대해 “성주는 1년 동안 질주하다가 최근 브레이크를 잡았다. 너그럽게 양해하시면 연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밭교에 위치한 평화교당까지 행진한 참석자들을 맞이한 김광철 교무(관촌원광수양원)는“미국, 중국, 일본의 열강을 용서하고 평화를 가르쳐 줄 수 있는 정신의 지도국으로 강한 한반도가 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드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