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문화경영학과 통한 실무 교육 실시
상태바
차문화경영학과 통한 실무 교육 실시
  • 관리자
  • 승인 2017.10.1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디대·장흥군, 전통차 전문가 육성 손잡았다

원디대.jpg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는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과 손잡고 전통차 활성화 및 전문가 육성에 본격 나선다고 10월 10일(화)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남훈)은 장흥군과 공동으로 '장흥청태전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17 전통발효차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와 청태전차연구회가 주최하고 원광디지털대학교 산학렵력단 및 차문화경영학과가 협력한다.


교육 대상은 청태전 참여 농가로 ▲청태전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 개발 ▲체험 프로그램 다양화 방안 모색 ▲실제 적용 가능한 실습 교육 ▲현장 견학 등이 진행된다.


'청태전'은 한국 고유의 발효차로, 현재 장흥군은 '청태전차(茶)연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올해'2017 세계명차품평대회'발효차부분 우수상 ▲'제11회 광주국제차문화 전시회'떡차부분 특별상 등을 수상하는 등 청태전은 높은 품질과 가치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원광디지털대학교 차문화경영학과는 국내 최초의 4년제 사이버대학교 학부 과정으로서 지금까지 전남 보성군을 비롯한 국내 차 재배지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차(茶) 전문가 양성'에 힘써 왔다. 또한 '대구 TEA EXPO'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전통차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차문화경영학과장 손연숙 교수는 “지난 13년간 수많은 차 전문가를 배출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흥군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전통발효차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차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