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스스로 돌아보기
상태바
나 스스로 돌아보기
  • 관리자
  • 승인 2017.10.26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지구 법사·법호인 훈련

안양지구.jpg

안양지구(지구장 이상선) 법사ㆍ법호인 훈련이 '법사ㆍ법호인! 교당에서의 역할'을 주제로 10월 14일(토) 90여명의 지구내 법사 · 법호인이 함께한 가운데 동안양교당에서 진행됐다.


특강에 나선 이근수 교도(화곡교당, 호법수위단원)은 '법사ㆍ법호인! 나 스스로 돌아보기'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대도회상 만난 것을 대 환희심으로 충만함을 느끼고 있는가? ▶우리 교법에 깊은 재미를 느끼는가? ▶진리와 법과 회상과 스승님을 철저히 믿고 있는가? ▶법사법호인으로 교당의 어른역할을 잘 하고 있는가? ▶일원상의 진리에 바탕한 신앙과 수행을 통하여 진급되고 있는가? ▶교법을 전파하고 교화활동을 지성으로 하며 교도는 잘 챙기는가? ▶은혜를 발견하고 감사생활로 보은하며 정성으로 기도하는가? ▶고락경계를 초월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속 깊은 수행을 통한 기질 변화는 되어가고 있는가? ▶좋은 생각, 좋은 말, 좋은 행동을 하며 모두를 살려내고 있는가? ▶신심, 공심, 공부심, 자비심은 충만 되어 있는가? ▶법사 · 법호인 다운 삶으로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고 있는가? ▶법사 · 법호인 으로서 4종 의무는 철저히 이행하는가? ▶교단과 교당의 주인인가 객인가? 내가 먼저 일하지 않고 불평과 불만만 하고 있지는 않은가? ▶영생의 진급 길을 나날이 개척하면서 일원회상 영겁주인이 되고 일원대도의 영겁법자가 되려는 각오는 되어 있는가?”라고 물었다.


이어진 회화에서 지구 법사·법호인들은 6단으로 나눠 회화를 진행하고 이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훈련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