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인정하고 사랑해야 진정한 성장
상태바
나를 인정하고 사랑해야 진정한 성장
  • 관리자
  • 승인 2018.01.05 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휘경학원, 마음 밭 가꾸기 페스티벌

휘경학원.jpg

휘경학원(이사장 최준명)의 제4회 '마음 밭 가꾸기 페스티벌'이 12월 27일(수) 휘경여자중·고등학교 건산홀에서 신명나는 난타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휘경학원의 특색사업인 마음 밭 가꾸기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일 아침 명상과 유·무념 체크, 자기 주도학습, 오늘의 감사를 기록하는 성장노트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휘경여중고 졸업생인 서수민 학생(서울교육대), 박수연 학생(휘경여고), 권능주 학생(휘경여중)이 마음 밭 가꾸기 실천 소감을 발표했다.


서수민 학생은 “매일 아침 마음밭 가꾸기를 통해서 자신의 삶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후배들을 격려했다.


박수연 학생은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공부하는 점이 어려웠지만 지금은 계획 실천 여부에 따라 나만의 공부방법이 생겼고, 스스로 칭찬하고 반성도 하며 공부를 하다 보니 나 자신을 인정해주고 사랑하는 방법이 생겨 기쁘다”고 전했다.


권능주 학생 역시 “계획과 실천의 반복으로 좋은 습관을 형성하여 바른 길로 인도해주는 마음밭 가꾸기로 소중한 나의 하루의 주인이 되어 기쁘고, 규칙적인 생활에 익숙해져 실천의 단맛을 알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휘경여중 '휘경시랑' 동아리 학생들이 '십사춘기'라는 주제로 사춘기를 겪으며 일어나는 상황을 시극으로 선보이며 공감과 웃음을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