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공에 새겨진 그 공덕
상태바
허공에 새겨진 그 공덕
  • 관리자
  • 승인 2018.04.2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곡교당 법위승급 및 법호수여식

화곡교당.jpg

화곡교당(교무 박근영, 한여주, 박상원) 법강항마위 법위승급 및 법호수여식이 15일(일) 200여명의 교도들과 축하객들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법위사정에서 승급한 박영철·강원심 부부 교도, 유현진·이윤성 부부교도, 김정안, 김지인, 박윤정, 임성연, 정구연, 정연경, 한경용, 한경윤 교도 12명이 항마위로 승급했으며 향(香)타원 서향진, 봉(鳳)산 황도연, 담(淡)타원 유지원, 상(祥)타원 임교인, 학(鶴)산 김도엽, 우(宇)산 이정우, 서(瑞)타원 조진우, 신(新)타원 진제신 교도 8인이 법호를 받게 됐다.


황도국 서울교구장이 법위패와 법낙을 항마위 승급인에게 전달했으며, 박근영 교무가 법호패를 수증인에게 전달했다. 또한 이근수 교도회장이 승급인과 수증인 들에게 축사를 전했다.


황도국 서울교구장은 “이미 허공법계에서 축복을 내려주셨다. 세상의 축복이요 교당의 경사이다. 또한 가문의 경사로서 삼세 부모에게 큰 효를 하였다”며 “이제 상없는 무상공부를 하며 법통의 대의를 지켜나가고 출가위를 향해 제도의 실적을 쌓는 교화대불공의 역할을 당부”했다.


법위 승급인과 법호 수여인들은 가족들이 보내온 축하영상을 함께 시청했고, 짧게는 20년에서 길게는 50여년의 세월동안 꾸준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력해준 가족들의 협조와 노고에 감사하며 가족들에게 전하는 감사꽃다발 증정시간을 가졌다. 한편 장효은 교도의 감사글 낭독과 유우영 교도(죽전교당)외 동호회원들의 '사랑합니다' 외 축하연주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