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사의 이치를 알았으니’
상태바
‘생사의 이치를 알았으니’
  • 관리자
  • 승인 2018.06.1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구 인천 앞바다 희생영령 위령제

인천지구.jpg

제8회 인천 앞바다 희생영령 위령제가 6월 3일(일) 인천 연안부두 해양광장에서 경기인천교구 인천지구(지구장 이경원)의 주관으로 300여명의 재가·출가교도가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류명주 교도(북인천교당)의 살풀이 공연으로 막을 연 위령제에서 김홍선 경인교구장은 '고혼들의 다짐'이라는 설교를 통해 “◀나 이제 생사의 이치를 알았으니 떠나가리라. 부러진 나뭇가지를 붙잡고 생명의 싹을 틔우지 못했으니 '이 얼마나 어리석은가'라고 영가들을 생각하며 이제 생사의 이치를 알게 되었으니 떠나가리라. ◀나 이제 마음의 집착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떠나가리라. 나를 붙잡고 있는 족쇄가 무엇인지 알았고, 내가 붙들고 있는 것들이 다 허망한 것임을 알게 되었으니 떠나가리라. 우리 삶에 내가 진정 내려 놓아야할 위대한 포기는 무엇인가? 그 위대한 포기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 ◀나 이제 청정한 마음을 얻었으니 청정일념으로 떠나가리라. 나 이제 생사의 이치와 마음의 집착과 청정한 마음을 알았으니 행복하여라”라고 법문했다.


이상현 교도(부평교당)가 대표로 봉독한 기념문에서 참석 대중들은 “인천 앞바다 희생영령 및 세월호 참사 희생 영가들이시여! 저희들의 미성에 감응하시고 새 부처님 대종사님의 법문에 귀의하시와 만일 불토에 들지 못하였거든 이 인연으로 바로 불토에 드시옵고, 만일 사람의 몸을 받지 못하였거든 이 인연으로 바로 사람의 몸을 받으시고, 만일 수도의 길을 찾지 못하였거든 이 인연으로 바로 수도의 길을 찾으시옵소서. 삼세의 묵은 업장을 다 녹이시고 청정한 자성을 회복하시어 반드시 불과를 성취하시며 자비의 법력을 베푸시어 일체대중을 구원하는 성자들이 되시옵소서”라고 축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