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종사님을 만나다’
상태바
‘대종사님을 만나다’
  • 관리자
  • 승인 2019.01.03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지구 어린이 겨울훈련

잠실지구.jpg

잠실지구(지구장 이종화)가 12월 8(토)~9일(일) 강남교당에서 어린이 겨울훈련을 진행했다. 여름훈련에 이어 소태산 대종사를 중심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종사님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인형극, 난타, 노래와 율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인형극은 김경은 교도(정토회 서울분원교당)의 지도로 5~6학년 어린이들이 직접 대본을 함께 정해보고'우리집 며느리는 부처님'과'킥보드를 타고 싶은 대종사님'이라는 제목으로 등장인물들을 직접 그리고 꾸미고 오려서 줄 인형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난타는 황금만 강사의 지도로 4~5학년들이 대종사와 관련 성가로 난타 공연을 꾸몄으며, 1~2학년들이 어린이 성가로 일원상 깃발과 평화의 깃발을 만들어 대종사의 뜻을 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날은 가족들을 초대해 이를 바탕으로 발표회를 가졌다. 부모에게 쓴 편지와 아이들이 직접 만든 쿠키로 오신 모든 이들에게 선물하며, 은혜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는 소중한 프로그램이 됐다.


훈련을 진행한 이세은 교무는 “지구연합으로 훈련을 함께 진행하다보니 아이들이 서로 가까워지고 또래친구들과 관계가 두터워지며 함께 훈련하는 동안은 교당의 구분 없이 하나가 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앞으로 지구훈련이 연속된다면 학생교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것으로 전망해 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