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국, 재가교화자 위한 <희망숲 어린이 법회 운영안> 발간
상태바
청소년국, 재가교화자 위한 <희망숲 어린이 법회 운영안> 발간
  • 관리자
  • 승인 2019.02.14 14:10
  • 호수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희망숲 2

 

6면) 청소년 희망숲 (1).jpg

 

 

 

6면) 청소년 희망숲 (2).jpg

 

 

교정원 교화훈련부 청소년국이 갈수록 심화되는 청소년담당교무들의 부재를 딛고 청소년교화에 박차를 가하고자 <희망숲 어린이 법회 운영안>을 발간했다. 청소년교화자로서 역할을 희망하는 재가교화자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1년 48주 법회를 볼 수 있는 교재다. 이 교재는 '지도자용 지침서'와 '어린이용 워크북'으로 나뉘어 있다.

 

'어떻게 하면 교리를 쉽게 전달할 수 있을까', '법회 후 어떤 놀이활동을 해야 할까'라는 고민으로 시작된 이번 교재 개발은 법회 식순과 사회자 진행 멘트, 설교, 활동거리 등이 자세히 설명돼 있다. 법회 주제도 월별로 개교의 동기, 법신불 일원상, 일원상 서원문, 사은Ⅰ·Ⅱ, 소태산 박중빈 대종사, 사요, 법인기도, 사요, 삼학, 팔조, 사대강령 순으로 12개월 가득 채웠다.

 

법회 형식은 첫째 주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기도문으로 올리는 월초기도, 둘째 주는 교리와 연관한 놀이활동 법회, 셋째 주는 법회 주제에 맞는 사경 교리법회, 넷째 주는 감사를 찾고 회화를 나누는 교화단 법회로 꾸몄다.

 

청소년국 관계자는 “어린이 법회를 보는 재가교화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른 법회의식이나 설교에 대한 고민도 점점 커진다. 재가교화자가 어린이 법회를 더욱 쉽게 진행하고, 체계적인 교리 전달에 도움을 주고자 어린이 법회 운영안을 간행했다”고 발간 의도를 밝혔다.

 

<희망숲 어린이 법회 운영안>으로 법회를 진행하고자 하는 교화자라면 청소년국에 문의(070-7011-4283)하면 된다.

Tag
#11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