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사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사업’ 3년 연속 선정
  • 한울안신문
  • 승인 2020.02.1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지역 초 · 중학생 대상 화상영어 서비스 제공
원광보건대학교 원어민 화상영어 교육 프로그램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익산시가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익산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 사업은 △공교육 중심의 영어 학습 기회 제공 △차별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자기주도학습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한 창의적 인재 양성 등 사회적 기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로 특화된 익산시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동 사업 선정에 따라 원광보건대학교는 익산시로부터 프로그램 운영비 전액을 지원받게 되며, 오는 2월부터 12월 까지 익산지역 초・중등 학생 380명을 대상으로 말하기 중심의 화상영어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본 과정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일반학생과 익산시 교육복지우선계층 및 농어촌계층 10% 학생을 대상으로 주 2회, 1대 4 방식의 그룹 수업으로 방과 후 각 가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신청 기간은 2월 10일(월)부터 2월 14일(금)까지 이며, 익산시 화상영어교육센터 홈페이지(https://iksanwge.wu.ac.kr)에서 접수 가능하다.

대학 측은 지난해 운영된 화상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출석률 90% 및 교육만족도 80% 획득 등의 우수한 운영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참여 학생들의 출석률 및 성취도 평가를 통해 무료 해외어학캠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했다.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은 “다양한 어학 교육과정을 지원함으로써, 미래사회를 책임질 글로벌 인재들이 지역 내에서 끊임없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차별화된 양질의 컨텐츠로 의사소통 중심의 자기주도 영어학습은 물론, 공교육 혁신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지난 2011년 국내 고등교육기관 중 최초로 필리핀 세부에 원광글로벌교육센터(국외 화상영어 교육시설)를 구축, 화상영어 수업을 정규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타 교육기관(초·중·고교 및 대학)에도 화상영어 솔루션을 활용한 맞춤형 실용영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