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린원광방문요양센터 서울형 방문요양 '좋은돌봄' 제1호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유린원광방문요양센터 서울형 방문요양 '좋은돌봄' 제1호 인증기관 선정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0.04.18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유린보은동산 시설
서울시 좋은돌봄 제1호 인증기관 선정
유린원광방문요양센터는 서울시 신내동 사회복지법인 유린보은동산 내에 위치해 있다. 

사회복지법인 유린보은동산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린원광방문요양센터(중랑구 신내로 56, 시설장 정대래)는 서울시에서 추진한 서울형 방문요양 “좋은돌봄” 제1호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시에는 2,000여 개의 방문요양센터가 있다. 방문요양서비스는 낮은 진입문턱으로 소규모 영세기관이 난립하면서 과다 경쟁이 발생해 서비스 품질보다는 ‘투입비용 최소화’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 낮은 품질의 문제를 낳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노인요양서비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방문요양의 서비스 품질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재가노인복지시설인 방문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서울형 방문요양 “좋은돌봄” 인증제를 도입 시행했다.

2020년 1월 첫 인증심사에 5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3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심사에는 좋은 기관, 좋은 서비스, 좋은 일자리 3개 영역에 21개 지표로 심사를 했으며 유린원광방문요양센터는 우수한 점수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2020년 전국 최초로 방문요양서비스 제공기관에 인증제를 도입하였으며 인증기관에 근로환경개선지원, 종사자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 대체인력지원 등 종사자 처우개선에 지원함으로써 방문요양서비스 품질 및 공공성 강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또한 인증기관의 애로사항과 욕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컨설팅 및 관련 교육을 통해 인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기관이 지속적으로 인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린원광방문요양센터는 방문요양과 방문목욕 등 두 가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65세 이상 또는 65세 이하 노인성 질병이 있는 어르신 중 노인장기요양인정서 1-5등급 소지 어르신 노인장기요양 등급자(1-5등급), 치매 등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일상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 거동이 불편하고 적절한 부양을 받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소득에 관계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요양 및 방문목욕 상담문의는 유린원광방문요양센터(02-433-5673,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 4층) 전화나 방문으로 상담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