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국, 언택트시대 청소년교화 콘텐츠 공모전 진행
상태바
청소년국, 언택트시대 청소년교화 콘텐츠 공모전 진행
  • 우형옥 기자
  • 승인 2020.07.14 16:53
  • 호수 11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모자가 직접 연구·개발, 청소년국 사업비 지원

[한울안신문=우형옥]교화훈련부 청소년국이 18회까지 진행해오던 교화교재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아이디어 공모전)을 ‘제19회 청소년교화 프로젝트 공모전’(이하 프로젝트 공모전)으로 전환해,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청소년교화의 발전과 미래를 꾀한다.

프로젝트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시상하는 것이 아니라 공모자들이 낸 아이디어를 선정 후 콘텐츠 완성까지의 과정을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다양한 청소년교화를 함께 고민함은 물론 경쟁력 있는 청소년교화 콘텐츠를 완성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 사업을 맡고 있는 김도필 교무(휴무)는 “아이디어로 끝이 아니라 직접 완성까지 해야 하므로 어려워졌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자유로운 아이디어로 무언가 해보고 싶었으나 자금이 부족했던 재가출가 교도들에는 희소식이 될 것이다”며 많은 교도의 도전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아이디어 공모전은 주제가 없었으나, 프로젝트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교화의 방향을 잡아주는 구체적인 주제가 선정됐다. 주제는 △언택트 시대의 청소년교화 프로그램 및 교구 개발 △상시훈련법을 활용한 청소년교화 프로그램 및 교구 개발이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청소년 교화에 관심이 있는 재가출가로, 개인·단체·기관·소모임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7월 31일까지 원불교 홈페이지(www.won.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0269608927@won.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에 통과한 팀들은 최대 200만 원까지의 프로젝트 비용이 차등 지급되며, 선지급 50%를 받아 11월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최종 완료 팀에게는 나머지 비용도 지급할 예정이다.

 

7월 17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