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고려인문화원, 고남석 연수구청장 만나 교류 다져
상태바
원 고려인문화원, 고남석 연수구청장 만나 교류 다져
  • 우형옥 기자
  • 승인 2020.09.01 15:21
  • 호수 11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인 지역사회 안전한 정착위해
문화적 편견과 갈등 해소 필요
8월 21일 원 고려인문화원 이사진과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면담을 나누고 있다.

[한울안신문=우형옥] 원 고려인문화원(이사장 박법종)이 고남석 연수구청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8월 21일 원 고려인문화원 이사진은 연수구청을 찾아 ‘원 고려인문화원’을 소개하고 고려인들의 정착을 위한 도움과 관심을 요청했다.

박법종 이사장은 원 고려인문화원이 설립된 이유를 소개하고, 올해 6월 개원한 신생 문화원이지만 활발한 활동으로 자리를 잡아 나가고 있다며 원 고려인문화원의 가능성을 설명했다. 더불어 고려인들이 현실적으로 겪고 있는 어려움도 전달했다.

고 연수구청장은 먼저 “어려운 고려인을 위하여 활동해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으며, “연수구는 한국인과 다수의 외국인이 거주하는 만큼 문화적 편견과 갈등의 해소가 필요하다. 올해 문화원이 있는 함박마을이 도시재생사업으로 지정돼 지원이 나올 예정이다. 원 고려인문화원이 고려인들이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러 지역단체와 연합하여 역할을 해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에 박법종 이사장은 “고려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한국어 학습은 물론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는 지역민과 고려인이 더 동화될 수 있도록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되게 할 것”이라며 다짐을 밝혔다.

원 고려인문화원은 현재 25여 명의 청소년 회원과 30여 명의 성인 회원들에게 방과후수업은 물론 한국문화, 한국어, 현장학습,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8월 25일부터 휴원에 들어갔다.

 

9월 4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