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1종합사회복지관, 인덕대학교 ‘코로나 블루 극복하기’ 행사 진행
상태바
노원1종합사회복지관, 인덕대학교 ‘코로나 블루 극복하기’ 행사 진행
  • 우형옥 기자
  • 승인 2020.10.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울안신문=우형옥] 노원1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명진)과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는 지난 10월 6일, 13일 양일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 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코로나 블루 극복하기’ 행사를 진행했다.

인덕대학교 사회봉사단과 방송문화콘텐츠 학부(방송뷰티메이크업과, 웹툰만화창작학과, 방송영상미디어학과, 방송연예과)와 노원1종합사회복지관이 연계하여 지역 내 어르신을 모시고 메이크업, 스타일링, 스튜디오 사진촬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규모 공연을 만들어 코로나19로 장기화되는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 및 어르신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 개인간 접촉 최소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인덕대학교와 노원1종합사회복지관은 2019년부터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책임 있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정명진(법명 소연) 관장은 “인덕대학교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께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수 있는 응원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를 비롯한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복지관은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노원1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코로나 블루 극복하기’ 행사뿐만 아니라, ‘헌혈 참여 캠페인’, ‘코더위 극뽁 릴레이 모금 챌린지’, ‘여름김치 나눔 행사’, ‘비대면 자원봉사학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10월 23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