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동행, 교무님 기도해 주세요
상태바
기도 동행, 교무님 기도해 주세요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0.12.01 19:21
  • 호수 11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구 동행 프로젝트3
12월 한 달간 기도로 위로

 

서울교구가 12월을 맞아 이웃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동행프로젝트3를 시작했다. 이번 동행프로젝트는 원기105년 서울교구가 기획한 사축이재 테마의 하나로, 대각개교절 나눔 키트와 법인절 법문 사경에 이어 세 번째 명절대재를 기념한 기도 동행이다. 기도 동행프로젝트는 한 해를 돌아보며 나와 함께했던 사람들에 대한 감사와 위로, 격려와 용서 등의 마음을 사연에 담아 기도로써 전하는 교화콘텐츠다.

서울교구는 이번 ‘기도 동행’을 위해 11월 13일부터 30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 ‘원불교 서울교구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비밀글로 사연을 접수 받았다. 앞서 서울교구는 유튜브 ‘원불교서울교구TV’를 통해 매주 월요일마다 한덕천 서울교구장의 육성으로 기도 영상을 업로드 해왔다. 이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교화현장에 작은 위로가 되고, 어렵고 힘든 시기에 재가출가 교도들이 기도의 힘으로 함께 이겨내자는 뜻이 담겨 있다.

이번 기도 동행프로젝트를 위해 몇몇 교무들이 참여해 신청 받은 사연을 기도문으로 완성하고, 자신의 음성으로 녹음해 주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동행프로젝트3 영상 편집을 총괄한 서울교구사무국 김지원 교무는 “항암치료를 하는 아내를 위한 기도, 태아를 위한 기도, 취업을 준비하는 아들을 위한 기도, 부모의 건강을 염원하는 기도, 군 복무 중인 아들을 위한 기도,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기도, 신앙·수행심이 깊어지게 하는 기도 등 다양한 사연들이 접수됐다. 그 주제에 맞게 기도문을 작성하고 녹음까지 참여해 준 교무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12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기도 동행프로젝트에 많은 이들의 시청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도 영상은 유튜브 채널 ‘원불교서울교구TV’에서 1일부터 시청할 수 있으며, 총 15편의 사연이 소개된다.

12월 3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