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과 SNNC, 고객 생활환경 개선사업 실시
상태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과 SNNC, 고객 생활환경 개선사업 실시
  • 한울안신문
  • 승인 2021.03.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포스코 페로니켈법인 SNNC(사장 김준형)와 함께 재가복지서비스 고객을 위한 생활환경디자인사업을 19일에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고객과 사전 조율하였으며, SNNC 봉사단이 채택된 가정의 가구 및 각종 쓰레기를 정리하고 집안을 새 단장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 사업이다.

생활환경디자인사업은 중마권역에 위치한 재가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스스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재가장애인이 환경개선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며 중증, 독거, 1인 가구 재가장애인에게 우선 제공된다.

해당 가구는 지적장애 중증으로 가정을 돌보기 어려워 집안 곳곳 버려야 할 물품들과 자녀 연령에 맞지 않는 옷가지가 방안에 가득히 쌓여있는 등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태에 놓여있었다.

이에 자원봉사자들은 집안 대청소와 함께 집 내부에 쌓인 쓰레기와 쌓여있던 옷가지들을 정돈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SNNC 가득찬 만남봉사단 이승협, 조진수 과장은 ”깨끗해진 가정에서 부모님과 아이가 행복하게 사시길 바랍니다.“ 라고 말하였다.

한편, SNNC는 중마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비대면 Drive Thru 재가 장애가정 밑반찬 배달 사업 등 꾸준히 관내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3월 24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