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원광종합병원 개원 4주년, 고객중심 맞춤형 건강검진센터 확충
상태바
화성 원광종합병원 개원 4주년, 고객중심 맞춤형 건강검진센터 확충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1.06.12 00:46
  • 호수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무균 중앙수술실 확장
최첨단 MRI 3.0T 추가 도입

 

의료법인 원광의료재단 원광종합병원(이사장 오우성·교무)은 개원 4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다.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병원이 되기 위해 대대적인 병원 재정비 작업에 박차를 가한 것이다.

경기도 화성시 화산북로 21, 용주사 인근에 위치한 원광종합병원은 2020년 1월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산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신속하게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운영해 왔다. 이러한 노력이 2020년 2월 국민안심병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했고,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승인받아 코로나19 의심환자 및 호흡기질환 환자를 일반환자와 동선을 분리해 지역주민들이 안전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했다.


호흡기클리닉은 음압 상태의 진료실에서 의사의 진찰을 받을 수 있고, 각종 진단검사뿐만 아니라 X-ray 촬영, 수액 치료 및 처방까지도 가능한 별도의 진료환경을 갖추고 있어 환자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으로 지정돼 지역 보건의료에 모범적인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원광종합병원은 변화하는 보건의료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코로나19 상황 이후 참고 견뎌준 시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신속한 진료, 전문적인 진료, 체계적인 진료와 쾌적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대적인 재정비 작업에 돌입했다. 지하 1층에 있던 건강검진센터를 지상 1층으로 이전해 맞춤형 건강검진센터로 확장하고, 최첨단 무균 중앙수술실도 확장했다. 또한, 최첨단 MRI 3.0T 추가도입을 앞두고 있다.

원광종합병원은 매년 개원 기념일을 맞아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병원에서 1년간 열반한 영가들을 위한 천도재를 지낸다. 이날은 환자들의 가족들에게도 미리 연락을 취해 함께 할 수 있게 안내하지만, 올해는 방역 준수로 인하여 직원들만 참여한 가운데 정성스런 천도재를 올렸다.

6월 18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