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 업무 협약 체결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1.08.0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정헌주 관장)과 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정인진 회장)은 8월 6일 장애인복지증진 및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에 따라 중마장애인복지관과 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은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상호 기관의 자원 활용 ▲책임감 있는 봉사 실천 및 교육 등의 지원사항 요청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로 합의했다.

정인진 회장(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은 “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이 올해로 24년째를 맞이한만큼 올해는 의미있는 봉사를 해보고자 회원들과 마음을 모았다.”며 “중마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에 힘을 보태고 싶고 우리의 활동이 복지관과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주 관장(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복지가 증진되기 위해서는 복지관 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참여가 무척 중요하다. 특히나, 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과 같이 봉사와 나눔에 뜻이 있는 분들의 참여가 있을 때 장애인복지는 발전할 수 있다.”며 “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이 지역사회 내에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복지관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여성라이온스클럽’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내 여성회원들로 구성된 단체이며 성금 기탁, 수재민 돕기 봉사활동, 청소년폭력근절 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8월 8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