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 활동
상태바
중마장애인복지관, 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 활동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1.09.04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영동 독거 발달장애가정 대상으로 세탁, 정리정돈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지난 8월 31일 포스코 광양제철소 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과 함께 광영동 독거 발달 장애 가정의 세탁, 정리정돈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은 4호 가정의 정리정돈 환경개선 활동을 하면서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의 욕구 조사를 거쳐 장애인 의견을 들어주고 세심하게 살펴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최소한의 인원수가 각자의 맡은 부분의 정리정돈을 실천하고 있다.

양성모 단장은 “수줍은 미소로 고맙다고 표현해주시는 장애인의 한마디 말에 오늘도 힘을 얻고, 봉사활동에 에너지를 쏟을 수 있으며, 앞으로 진행되는 5호 가정은 다문화가정으로 다양한 소외계층 가정이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봉사단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헌주 관장은 “코로나 19와 더운 날씨의 어려운 상황에도 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은 보이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살펴서 정리정돈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2020년 6월 1일 개관하여 중마권역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그 가족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본 사업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포스코 1% 나눔재단 지원으로 수행되고 있다.
 

9월 4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