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태산홀 무료대관 공연, 전면 온라인으로 10월 예정
상태바
소태산홀 무료대관 공연, 전면 온라인으로 10월 예정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1.09.13 04:19
  • 호수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구 제106차 교구 상임위원회
의정부교당 윤도종 교무가 교당 토지 일부 교환(대토) 승인 요청 심의의 건에 대해 부연설명을 하고 있다. 

 

서울교구 제106차 교구 상임위원회가 9월 10일 교구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상임위원들은 안건으로 상정된 의정부교당 토지 일부 교환(대토) 승인 요청 심의의 건과 강남원의원 사업자등록 말소 승인 요청 심의의 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사유에 있어서 의정부교당 토지는 대토함으로써 부지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함이며, 강남원의원(강남교당 부설의원)은 강남교당과 시그넘하우스 간 연계교화 효과를 얻지 못해서라고 설명했다.

보고사항으로는 상계교당 생활관 매각 완료, 회계 현황 보고가 있었다.
 

강준일 교화기획위원장은 올해 추진하고자 했던 교구 10대 교화정책사업에 대한 상세한 보고를 전했다.

 

이어 강준일 교화기획위원장은 올해 추진하고자 했던 교구 10대 교화정책사업에 대한 상세한 보고를 전했다. 혁신분과에서는 교당교화(온라인) 사례담 공유와 온라인선방, 언택트시대 교화 노하우 등 교화현장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시도했던 사업을 보고했다. 2차례에 걸친 지역교당연합활동 지원사업도 혁신분과의 성공적인 사업으로 평가했다. 미래분과는 수험생이벤트, 청소년여름훈련 사업을 완료했고, 청년·대학생 영상공모전은 현재 접수 중이라고 보고했다. 홍보미디어분과는 교구청 내 스튜디오 마련 및 운영, 교구 블로그 개설, 소태산홀 무료대관 공연사업(10월 전면 온라인 예정)을 계속 추진 중이라고 보고했다.

이에 홍성문 상임위원은 종교시설로 규제받는 소태산홀 운영의 어려움에 대해 물었고, 박오진 상임위원장은 교구와 지자체 간 적극적인 협의로 공연시설로서 소태산홀이 활용되도록 용도 변경 등 방법을 모색해 줄 것을 요구했다.

기타사항으로는 봉공회 밥차봉사활동 보고와 여성회의 환경살리기 실천운동 및 전국여성회훈련 계획을 공유했다. 이날 상임위원회는 각 지구별 교화상황보고로 마무리됐다.
 

각 재가단체 및 지구별 상임위원들이 교화활동상황을 공유했다. 
박오진 교구 상임위원장이 마무리 말씀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