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균 시민사회수석...탄소중립·한반도평화 힘써달라
상태바
방정균 시민사회수석...탄소중립·한반도평화 힘써달라
  • 강법진 편집장
  • 승인 2021.11.18 04:33
  • 호수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상호 교정원장 취임 축하 예방
방정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왼쪽)이 11월 17일 원불교소태산기념관을 예방해 나상호 교정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방정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이 11월 17일 나상호 원불교 교정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서울 교정원장실을 방문한 방 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화분도 함께 전달했다. 나 교정원장은 화답하며 “전산종법사께서 대통령의 건강을 기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이지만 코로나19를 잘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대통령의 영도력이 있어서 가능했다. 시간이 지나면 그 공적을 높게 평가받을 것이다. 다만, 호사다마(好事多魔)라고 잘하는 분들에게는 이런저런 시비가 따른다. 그렇지만 진실은 드러날 것이다”라고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방 수석은 코로나 국면이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조정은 됐지만, 돌파 감염이 확산하지 않게 끝까지 방역에 힘 써줄 것을 부탁했다.이 자리에 함께한 이명아 문화사회부장은 “원불교에서는 늘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도하고 있다”라고 말했고, 나 교정원장은 “정권 내에 세계사에 기록될 만한 일이 있었으면 한다. 분단은 우리가 원해서 된 것이 아니다. 그러니 반드시 (한반도 평화) 이뤄내야 한다”라고 지지하며 “대종사께서는 1920년대 ‘금강(金剛)이 현세계(現世界) 하니 조선(朝鮮)이 갱조선(更朝鮮)’이라고 했다. 당시 일제 치하에 이 말을 누가 믿었겠는가. 그래도 한반도의 미래를 희망으로 바라봤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나 교정원장은 “해방 2년 전 교조가 열반할 때도 ‘염려하지 마라, 큰 난리는 있겠지만 그 뒤에는 괜찮을 것’이라고 했는데 한국전쟁 이후 지금 그 과정을 거쳐 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방 수석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2050 탄소중립 정책사업과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부탁했다. 이명아 부장은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의식 고취에 노력하겠다며 원불교는 일찍이 100개 햇빛교당을 달성하고, 미국 뉴욕주 원다르마센터를 신축할 때 설계단계(토마스 한라한 건축설계사)부터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고 밝혔다.

나 교정원장은 원불교 세계교화 현황을 간략히 설명하고 종교와 정치의 상생을 염원하며 이날 만남을 마무리했다.

11월 26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