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신앙보금자리 조성"
상태바
"대학생들의 신앙보금자리 조성"
  • 한울안신문
  • 승인 2006.06.02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 6월 4일 신림교당 학사관 봉불식 갖는 ... 이선조 교무


-. 신림학사는 어떻게 지어졌나?
원기82년에 교당옆 약 90여평의 일반주택을 학사관용으로 매입하였다. 이후 원기 85년부터 본격적인 학사관 운영을 하다가 학사관이 노후되어 신축논의가 이뤄졌고, 원기90년 6월19일 기공식 및 100일기도를 시작으로 공사를 시작하여 원기 91년 5월에? 완공하기에 이르렀다.
신림학사 구조는 8층 건물에 연면적 약344평 오피스텔 원룸형으로 총 36개실이 있으며, 리조트형 청소년 담임교무실과 청소년법당이 마련되었다. 작은 회회실과 손님방이 있어 청소년교화의 장으로 활용도가 높다.
-. 앞으로의 운영계획은?
신림학사관은 1개층에 10명씩이 사용하도록 되어있으며 건물의 절반정도가 학사관으로 이용하여 해마다 2-3명씩 늘려서 30여명의 학생들이 신앙공동체를 이뤄가도록 입주시킬 계획이다. 매주 화요일밤 9시에 학사관 법회를 운영하며 대학생교화의 활성화를 위해 대학동아리 학생들간 만남(교화)의 장소로 이용하도록 돕고 서울교구 대학생 교우회와 청년·학생들의 사랑방이 되도록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곳에 들어가려면?
학사관에 입주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신림교당 학사관 입사 신청서와 교무, 지도교수, 원불교 동아리회장 등의 추천서를 제출하면 교당장학회 및 학사관 이사회에서 소정의 심사를 거친 후 입사를 하게 된다. 자세한 이용안내 및 입사원서는 직접 방문하여 안내 받을 수도 있고 인터넷 원마을‘신림교당 새숲마을’에 들어가 신림학사게시판과 자료실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02)884-48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