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님들의 혼을 체 받았어요.
상태바
선진님들의 혼을 체 받았어요.
  • 한울안신문
  • 승인 2007.08.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종로교당,여의도교당 청년회 여름훈련


종로교당(교무 박명제) 청년회가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변산제법성지에서 여름정기훈련을 실시했다. ‘너와나 우리는 모두는 은혜의 원천입니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훈련에서 참가자들은 부안 해넘이 빌리지의 아름다움과 성자의 혼이 깃든 변산성지를 돌아보며 직장과 가정에서 힘들고 지친 심신을 재충전시키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한 참가자는 “성지순례를 통해 스승님의 채취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원불교 교법의 역사와 정산종사님의 신성을 알게 된 뜻깊은 훈련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의도교당(교무 김홍선) 청년회도 8월 3일부터 6일까지 변산제법성지에서 여름정기훈련을 실시했다.‘지금 만나러 갑니다. 대종사님’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진정한 대종사님의 불제자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된 것. 이에따라 오전에는 교사와 설명기도와 심고의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오후에는 내소사, 청련암, 월명암, 봉래정사 등 원불교 교사와 깊게 관련된 곳을 직접 방문해 대종사님의 뜻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는 영산성지에 들러, 노루목 대각터, 대종사님 탄생가, 구간도실 및 정관평 등을 돌아보며 초창기의 어려웠던 시절을 느끼고 구인선진님 분들의 신심에 대해서 체 받는 시간을 갖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