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암교당
상태바
안암교당
  • 한울안신문
  • 승인 2010.11.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 무료 한방진료 , 치과검진 , 스포츠마사지 및 세무상담



안암교당(교무 김제원)이 10월 31일, 각자의 인연들을 교당에 초대하는 가족인연초대법회를 열고 설법과 노래공양으로 원불교를 알렸다. 이날 교당에 참석한 인원은 총150여명, 처음 원불교와 접하는 인연들도 40여명이나 되어 가족교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1부는 기도식을 시작으로 박용덕 교무의 ‘나부터 솔선수범하여 변하자’라는 설법이 이어졌으며, 2부 축하공연에서는 어린이 교도인 원종은, 원민구 형제의 바이올린·첼로 합주, 안암 청년 중창단 이지보이스의 합창이 펼쳐져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날 오후 안암교당은 인근 주민들과 가까운 인연들을 위한 무료 한방 진료·치과검진·마사지 및 세무상담 봉사 활동을 열고 지역교화의 장을 마련했다. 이는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안암교당이 꾸준히하고 있는 봉사로, 매년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마사지 봉사를 담당했던 손명균 교도는 “우리 교법을 함께 실천하는 것에 보람 있고 행복했다”며 감상을 전했으며, 한방 봉사를 담당한 강성조 교도는 “초대법회를 통해 법을 나누고, 지역 주민들과 인연들에게 실질적인 봉사까지 할 수 있어 참 좋았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찾아 오셔서 더욱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암교당은 매년 가을마다 일반 초대법회는 물론 무료 한방·치과 진료·스포츠마사지 및 세무상담을 실시해 오고 있다.



박은전 통신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