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화협의회
상태바
청소년교화협의회
  • 한울안신문
  • 승인 2011.02.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교구 청교협 담당교무 연수

원기 96년 교구 청소년교화협의회(이하 청교협) 담당교무 연수가 2월 8일부터 9일까지 원불교청소년국 주관으로 서울 하이원빌리지에서 열렸다.


청교협 담당교무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국이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 희망캠프’, ‘청소년을 위한 교화단 큰학교’, ‘청소년 교화박람회’, ‘청교협 교화계획’ 등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상덕 청소년국장은 이번 연수에 참가한 청교협 담당교무들에게 ‘청소년 희망숲’의 중요성과 청교협 담당교무로서의 역할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 되도록 하자고 주문했다. 참석자들은 저녁에는 젊음의 거리인 대학로를 찾아 ‘오디션’ 뮤지컬을 관람하며 청소년들과 함께 느낌을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청교협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각 교구 Jump 평가 및 계획, 청교협 교화계획 나눔시간을 통해 청소년교화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한편 3월22일에서 24일까지 2박3일간 ‘청소년 교화박람회’를 추진하도록 결의하였고, 각 교구에서 좀더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풍성한 행사가 되도록 의지를 담았다.


대구경북교구 김원명 교무는 “청소년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모은만큼 청소년 희망캠프를 계기로 청소년교화가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