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교당 학생훈련
상태바
분당교당 학생훈련
  • 한울안신문
  • 승인 2014.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조금 더 높이'



분당교당 학생회(지도교무 윤대기)가 ‘조금 더 높이(Exelsior)’라는 주제로 겨울 정기훈련을 실시했다. 오덕훈련원에서 2월 8일(수)~9일(목) 진행된 이번 훈련은 18명의 중·고등학생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과 열의를 과시했다.


첫날 프로그램에서는 ‘내가 그린 마음그림’이란 주제로 집단미술치료를 통해 개인별 심리유형 파악 및 그룹 전체의 단체역동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제 강의’ 시간을 통해서는 유무념 공부 실천과 사전포상제 시행으로 나의 꿈이 우리들의 꿈으로 전파되고 거듭나기를 다짐했으며, ‘친교프로그램’과 ‘그룹매칭’을 통해서 학생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앨리시안 강촌에서 스키캠프를 진행하며 즐겁고 신나는 레져 활동을 진행했다.


훈련에 참석한 이서진 학생은 “많은 친구들이 새롭게 참석해 어색할 줄 알았는데 서로 챙겨주는 가운데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도 이번 훈련에서는 유무념 공부를 통해 밥 먹듯이 실천하는 하루 습관을 설정하고 꼭 지켜나가야겠다고 다짐했다.”는 훈련 감상을 전했다.


앞으로 분당교당 학생회는 이번 겨울 정기훈련을 기점으로 ‘분당교당 원학습코칭’시행과 ‘청소년 마음인문학교육’을 계속적으로 진행하여 더욱 도약하고 발전하는 학생법회 운영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