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교당, 서울시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우수상
상태바
송천교당, 서울시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우수상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6.03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교법실천이가져온초록에너지



5월 28일(목), 서소문청사에서 열린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송천교당(교무 배현송, 성도경)이 상가부문 우수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날 시상식 행사에는 절약성과 우수한 업소 및 아파트 시상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정효성 행정1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서울시는‘원전하나줄이기운동’을 해왔으며, 자립,나눔, 절약을 선도하며 신재생어네지를 더 많이 보급할 수 있었다. 평상시 생활 속에서 애써주신 에너지 효율화 행보에 감사드린다. 에너지 절약이나 효율화를 통해 행복의 전파하고 에너지 자립 서울을 만들어가는데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장위1동 이우영 동장을 비롯한 송천교당 교도들이 함께해 기쁨을 나눴다.


송천교당은 멀티탭 사용하기, 전등 하나 줄이기, 주차장 불끄기, 불필요한 스위치 끄기, 자판기나 정수기 꺼놓기, 절전하기 등 작은 습관 하나에서 부터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여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에너지절약상은 교당에서 생활하는 교무와 교도들이 함께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이루어지게된 성과다.


배현송 교무는 에너지절약경진대회 참여하게 된 계기에대해“원불교 서울교구에서 절전을 강조하는 운동을 했고‘원전하나줄이기운동’에 동참하며 절약해야 된다고 생각했다. 교도들 모두 주인의식을 가지고 협조해 주셔서 이번 상을 받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적극적인 교법 실천으로 좋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면, 교법확산이 훨씬 쉬워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 교무는“꾸준한 에너지 절약 운동으로 절전에 더욱 앞장서고, 초록에너지로 천지보은하는 명품 교당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