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교당 재가교역자훈련
상태바
송천교당 재가교역자훈련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8.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법정으로 이어진 초록 물결’



송천교당(교무 배현송, 성도경) 47명의 교도들은 8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1박 2일의 재가교역자훈련을 하섬 변산성지에서 진행했다.


첫째 날, 교도들은 초를 들고 산책로를 돌면서 정전 108배 문구에 맞춰 절을 올리며 연못가에서 기도를 드리며 마음을 비워내고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원이 새긴 풍등을 날리며 운수의 정 및 성가를 불러 서원에 대한 기운을 더했다. 이날 저녁 심고를 마친 교도들은 물길이 열린 바닷길을 따라 산책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은‘하나 되어’라는 주제로 스피드 퀴즈, 교리도 맞추기, 장판 뒤집기, 정보 전달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 마음 한 뜻으로 훈련에 참석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이번 훈련에 참석한 부부 교도들을 대상으로 열린 베스트커플 팀들은 주변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으며 멋진 포즈를 취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송천교당 초록교실은 8월 5일(수), 어린이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을 열어 천연모기퇴치제 및 아로마 방향제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에서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병되는 아토피나 알레르기 질환 등을 치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업에 참가한 14명의 어린이들은 성도경 교무의 지도아래 천연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여 간단하면서도 쉽게 제품을 만들며 초록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워나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