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태산 아카데미 교사공부모임
상태바
소태산 아카데미 교사공부모임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08.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교사(敎史), 우리의 미래를 비추는 거울


소태산 아카데미 교사 공부 하반기 모임이 9월 2일(수)에 개강한다.


교사 공부 모임은 교단사를 심도 있게 공부하며 우리의 오늘과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자 기획됐다. 원기100년, 한 세기를 마감하고 다시 한 세기를 준비하는 전환의 시점에서 우리는 무엇을 계승하고 무엇을 변화시켜 나가야 하는지, 무엇이 우선순위이고 그 경로는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를 확인해 보고자 한 것이다.


3월 3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8강에 걸쳐 진행된 상반기 모임에서는 출가교역자 이선종(은덕문화원장), 박명은 교무(사직), 김법열·김화연· 강현욱 교무(은덕문화원)와 김지선, 이근수, 김성규 재가교도들이 강연을 하며 회화 및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3, 4월에는 교사 첫 장 ‘동방의 새 불토’를 중심으로 원불교 교단 탄생의 목적과 비전, 역사적 사명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후 5월부터는 시간 순으로 우리 교단이 밟아온 여정을 공부하고 있다.


박승혜 교도(화곡교당)는 “공부하는 만큼 보이고 느낀다”며 교사공부를 통해 원불교 마음공부에 대해 사회적·역사적·문명적 차원으로 시각을 넓힐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9월 2일 하반기 첫 강연은 서상보 교도(도봉교당)가「제 2편 제 2장, 새 회상의 제도 마련」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교사공부 모임은 9~12월 총 8강으로 매월 2회씩 화요일 열두시에 점심공양과 함께 시작한다. 강연과 회화로 진행되는 교사공부모임에는 출·재가 교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 02-763-11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