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교당(마음학교 2기 개강식)
상태바
송천교당(마음학교 2기 개강식)
  • 한울안
  • 승인 2015.09.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마음을 나누는 공부인'

원광대학교 마음인문학 연구소와 송천교당(교무 배현송, 성도경) 마음학교가 주관하는‘송천마음학교 2기 개강식’이 9월 3일(목) 대각전에서 열렸다.



이날 21명의 2기 수강생들과 께 마음학교 1기 수료생 중 격검정시험을 통해‘마음지도사(2급) 자격’을 갖춘 11명의 '마음지도사’들의 자격증수여도 함께 해 더욱 뜻깊은 날이됐다.



서울교구 황도국 교구장은“송천마음학교는 서울시가 마음 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마음지도사 교육과정을 통해 마음 잘 쓰는 방법을 배워 이웃에게 나눠줄 수 있는 공부인이 되면 좋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송천마음학교장 배현송 교무는“마음지도사 2기 개강식을 열게 되어 기쁘며 이웃에게 내가 느낀 행복을 전하는 지도자가 되면 좋겠다”며 2기 수강생들을 환영했다. 원광대학교 마음인문학 연구소장인 한창민(내창) 교무교수는 수강생들에게 격려사를 전하고 식이 끝난 후 마음공부2기 첫 강의를 진행했다.



2기 수강생인 김혜인 교도(송천교당)는“신심이 깊은 어머니의 권유로 신청하게 됐으며 직장생활을 하면서 내 마음을 잘 다스려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고, 마음지도사 자격증을 획득해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공부 방법을 전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수강생으로 참여한 거마교당 최명지 교무는“인생공부는 죽을 때까지 해야한다. 소통할 수 있을 때 진정한 마음지도사가 되는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인성교육, 마음공부, 마음치유’의 교육내용으로 진행될‘마음지도사(2급) 양성과정’은 9월 3일~12월 17일 16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2시~5시의 교육일정으로 송천마음학교에서 운영된다. 80%이상 수강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2016년 1월 9일(일)에 검정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자격검정시험에 합격하면 민간자격증인 '마음지도사(2급)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



문의: 송천교당 마음학교
Tel)02-917-17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