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교당 청운회 창립법회
상태바
송천교당 청운회 창립법회
  • 한울안신문
  • 승인 2015.10.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 실천과 참여로 참되고 복되게



원기100년을 맞아 송천교당(교무 배현송, 성도경)에서 청운회가 탄생하여 10월 4일(일) 청운회 창립법회가 열렸다.


김인수 교도가 청운회 초대회장으로 선출됐으며 회칙을 개정하고 청운회 임원진을 구성하여 청운회 창립을 알렸다.


이날 이근수 법사는 설교를 통해‘원불교를 만나 변화된 삶’을 소개하며, “원불교를 통해 큰 은혜를 발견하는 등 많은 삶의 변화를 겪게 되었다. 교단 발전과 원불교를 위해 보은할 수 있는 삶을 살겠다”며 청운회 창립을 축하했다.


또한 김인수 청운회장 취임사를 통해“청운회의 창립 목적은 일원대도를 몸소 실천하여 사회를 구현시키며, 전 인류를 참되게 하는 인류개진운동과 근본에 보은하는 인류 보본운동을 전개하여, 일원세계 개척에 앞장서며 교화활동으로써 긴밀한 유대를 가져 사회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항상 솔선수범하는 청운회 회원이 되어 송천교당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여청식 서울청운회장은 청운회기를 전달하며, 축사를 통해 청운회 탄생의 축하인사를 전했다.


송천교당 청운회는 원기91년 청운회를 결성하기로 합의했으나 교당을 정비하는 과정에 청운회를 결성하지 못하고 원기99년 청운회 결성을 합의, 추진키로 한 후 회장 선출 및 임원진 구성을 통해 원기100년 청운회가 창립됐다.


창립법회를 통해 송천교당은 청운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