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원…대통령 탄핵우려 표명
상태바
교정원…대통령 탄핵우려 표명
  • .
  • 승인 2004.03.28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판결 촉구
교정원…대통령 탄핵우려 표명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판결 촉구’
3월12일 야3당의 노무현 대통령 탄핵 가결이후 정국이 소용돌이 치고 있는 가운데 교정원을 비롯 원불교인권위원회와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등이 대통령 탄핵에 대해 우려와 유감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교정원은 탄핵 당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을 국회에서 탄핵결의한 사실이 참으로 유감이고 놀라울 따름이다’면서 ‘헌정사상 유례없는 이번 일을 교훈 삼아 향후에는 당리당략보다는 국민을 받드는 마음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겠다. 헌법재판소에서는 나라의 미래를 생각하는 지혜로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바른 판단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또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도 대국민호소문을 통해 ‘헌정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을 탄핵소추한 것은 실로 안타깝고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면서 ‘대통령의 직무정지 상태가 빨리 종결 될 수 있도록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하고, 정치적 위기를 정치발전의 기회로 만들어 새로운 정치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또 원불교인권위도 ‘이번 탄핵소추 의결이 의회의 정치적 폭거요. 민주주의의 사형선고로 명명하고 이를 규탄함에 주저하지 않는다’면서 ‘노무현 대통령도 현 사태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