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터뷰 - 김치 엑스포 준비하는 원봉공회 김미진 회장
상태바
미니인터뷰 - 김치 엑스포 준비하는 원봉공회 김미진 회장
  • 한울안신문
  • 승인 2005.10.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담궈 어려운 이웃에 전달"
-. 김치 엑스포 행사에 어떻게 참여하게 되었나?
2005년 김치 엑스포 행사가 문화일보 주최로 열린다. 이 행사는 김장김치를 담궈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부대 행사가 있다. 2004년에는 대한적십자사가 했는데 금년에는 원불교 봉공회에 참여해 줄것을 요청해 왔다. 연말이 되면 각 교당마다 김치 담궈주는 것외에 연탄, 쌀 등을 전달하는 사업들을 많이 해왔다. 김치엑스포 행사가 대외적인 행사로써 원불교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동참을 원하는 교당이나 후원자를 중심으로 원봉공회 경인·서울지회 봉공회에서 참여하게 되었다.

-. 11월 3일 일정은?
김치 엑스포 본행사는 11월 3일~6일까지 삼성코엑스 컨벤션홀에서 개최하며, 봉공회는 11월 3일 오전 9시부터 1일간 진행하게 된다. 200~300명의 봉공회 자원봉사자들은 김치를 담궈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빈곤소외계층 등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 김치 엑스포의 의미는?
김치사랑이 곧 나라사랑이다. 세계적으로 영양 가치성이 높은 김치를 더 사랑하고 세계의 음식으로, 또한 세계속의 우리나라 음식문화를 만들어 가기위해 매년 문화일보 주체로 김치 엑스포를 하고 있다. 작년 적십자보다 규모는 작지만 정성과 사랑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주최측에서도 많은 분들의 관람을 기다리고 있다. 원불교 교도님들의 관심과 힘을 보여 주시고 봉사자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부탁한다. 동참을 원하시는 교당, 교도님들께서는 원봉공회로 연락주세요. ☎ 02)823-44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