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은혜입니다.
상태바
모두가 은혜입니다.
  • 한울안신문
  • 승인 2007.05.02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4월 28일 대각개교절...각 교당별 경축행사 풍성

4월 28일 본교 92돌 대각개교절을 맞아 중앙총부 반백년기념관에서 열린 경축기념식을 중심으로 국내외 각 교당에서 본교의 개교를 축하하고 전 교도의 생일을 자축하는 다채로운 경축행사들이 풍성하게 펼쳐졌다. 4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모두가 은혜입니다’를 주제로 한 달여 간 진행된 이번 대각개교절 봉축행사는 노무현 대통령이 축하메시지(관련기사 10면)를 전달해 오는 등 한껏 높아진 교단의 대사회적 인지도를 가늠하는 자리기도 했다.


경산 장응철 종법사는 “대종사님의 대각과 본교의 개교는 일체생령에게 큰 빛이요, 은혜이며 세계 인류 모두가 기뻐해야 할 대경사”라 전제한 후 “대 정진과 대 적공으로 각자의 마음에 법등을 밝혀서 교화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특히 경산 종법사는 이 자리에서 재가 출가 전 교도들에게 ▷ 자성(自性)의 법등을 밝히고 ▷ 교법(敎法)의 법등을 밝히고 ▷교화(敎化)의 법등을 밝혀 낙원세계가 건설될 수 있도록 대보은 하자는 내용의 법문을 설했다.


서울교구는 올 대각개교절을 전 교도의 공동생일잔치에 초점을 두고, 각 교당 별로 풍성한 잔치 한마당을 펼쳤다. 법잔치로는 특별기도식과 함께 강남·구로가 이선종 교구장을 초청한 가운데 총력법회를, 강동·돈암·개봉·장충·원남·개포·영동이 각각 송영지·양혜경·오은성·박순정·이종진·김주원 교무 초청법회를, 잠실이 대종경통독회를, 도봉이 대종경공부를, 대치·강남·개봉이 성지순례를, 대치·불광·중구·영동·원효·서울·돈암이 교리퀴즈·음강대회를 각각 개최했다. 은혜잔치로는 김포·신길·신림·여의도·영등포·화곡·공릉·종로·도봉·중화·강남·반포·양천·마포·가락·화정·구의·은평이 대각국수와 떡과 도너츠를, 종로·서울·강남·강동·신촌·이문·남서울 등이 은혜의 쌀과 김치 나누기를, 종로·도봉·중곡이 청소년 교화 후원을, 도봉·장충·영동이 군교화 후원을, 놀이잔치로는 연희·면목·마포·은평이 야외법회를 상계·방학·화곡·잠실·대치·원효·서울·공릉·강동·원남·안암·구의·이문이 화동잔치를 각각 펼쳐 이웃과 은혜를 함께 나눈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