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교화 추진위원회 상임위원회
상태바
군교화 추진위원회 상임위원회
  • 한울안신문
  • 승인 2007.07.1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 정인창교도를 실무위원장으로 위촉

서울교구 제2차 군교화추진위원회 상임위원회가 7월 12일 교구회의실에서 열려 ▷성남학생중앙군사학교 법회 협조의 건과 ▷5사단에 부임한 문정석 교무 지원의 건 ▷군교화 추진위원회 재편성의 건 ▷실무위원장 위촉의 건 등 현안 문제를 다뤘다.


이날 회의에서 상임위원들은 특별교구 사무국이 요청한 성남학생군사학교 법회는 그 중요성에 비해 서울교구 인력으로는 담당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고 보고, 군교화 전담교무가 배치되지 않는 이상 당분간 경제적 지원만 하기로 했다.


상임위원들은 5사단에 부임한 문정석 교무 지원의 건에 대해서도 아직 구체적인 교화계획이 나와 있지 않은 상태에서 지원을 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보고, 문 교무가 부임한 5사단 사단장 면담 후 그 내용을 구체화 해나기로 결의했다.?


군교화 추진위원회 재편성의 건에 있어서도 금년 인사이동으로 결원이 발생해 재편성의 필요성이 있다는데 공감하고 산하에 군교화를 실제로 전담할 수 있는 실무위원회를 중심으로 군교화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특별교구 사무국을 중심으로 전국 각 교구 소속 실무위원들이 긴밀한 관계를 갖고, 군교화를 위한 인재개발 및 군교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교재개발에 힘써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육군 중령으로 예편한 정인창(일권) 교도(방배교당)를 실무위원장으로 위촉키로 결의하는 한편, 각 부대에 종교행사 개설 요청과, 군내에 명상음악 보급 등을 추진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